문서 인증
문서 공증의 종류
문서 공증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니 목적에 맞는 공증을 선택하여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.
사서증서의 인증
사서증서 등본의 인증
의사록/정관 인증
번역문 인증
필요 서류
기본 서류
개인 (본인)
- 공증받을 문서 원본
- 신분증
법인 (대표)
- 공증받을 문서 원본
- 대표자 신분증
- 법인 인감도장
- 법인 인감증명서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(3개월 이내)
대리인
- 공증받을 문서 원본
- 대리인 신분증
- 위임장 (인감도장 날인)
- 위임인 인감증명서 (3개월 이내)
추가 서류
추가 서류 안내
- '의사록 인증', '정관 인증', '번역문 인증', '상속재산분할협의서', '이혼합의서' 등은 추가서류가 필요하니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공증수수료
문서 공증 수수료는 문서의 종류, 내용, 페이지 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 자세한 내용은 공증 사무소에 문의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.
자주 묻는 질문
Q: 문서 공증은 왜 필요한가요?
A: 문서 공증은 문서의 내용이나 서명/날인이 본인의 의사에 의한 것임을 공적으로 증명하여 법적 분쟁 발생 시 강력한 증거력을 확보하고, 문서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필요합니다.
Q: 일반 문서 인증과 사서증서 등본의 인증은 무엇이 다른가요?
A: 일반 문서 인증은 문서에 기재된 서명 또는 날인이 본인의 의사에 의한 것임을 확인하는 반면, 사서증서 등본의 인증은 원본과 등본이 동일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.
Q: 대리인을 통해 문서 공증을 받을 수 있나요?
A: 네, 가능합니다. 하지만 대리인을 통한 공증은 위임장, 위임인의 인감증명서, 대리인의 신분증 및 도장 등 추가 서류가 필요하며, 문서 종류 및 위임인(개인/법인)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사전에 공증 사무소에 문의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